상 주시는 하나님 (히브리서 11장 24-26절)

by ssjmc2023 posted Aug 25,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이 상 주시는 분임을 믿는 사람들입니다. 서산제일감리교회 성도들이 하나님이 온전히 살아계신 것과 하나님을 찾는 자로서 하나님께서 상을 주시는 복을 다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선행을 갚아 주시는 하나님

   잠언 19장 17절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어 드리는 것이니 그의 선행을 그에게 갚아 주시리라” 고 하였습니다. 여호수아가 여리고성에 정탐꾼을 보내어 그곳을 엿보게 했습니다. 그때에 정탐꾼 두 명이 기생 라합의 집에 숨었습니다. 여리고의 군사들이 정탐꾼을 찾으러 왔을 때 기생 라합은 그들을 숨겨주고 무사히 도망가게 하였습니다. 라합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인하여 여러 전쟁에서 승리한 소식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하나님에 대하여 들었고 믿음이 생겼던 것입니다. 이러한 선행으로 인하여 여리고 성이 무너질 때 라합과 그의 집안은 구원을 받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라합은 예수님의 족보에 그 이름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선행을 갚아 주신 것입니다.

 

   그리스도로 인한 박해를 갚아 주시는 하나님

   마태복음 5장 11-12절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 고 하였습니다. 지난 코로나 팬데믹 때 정부는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교회에서 코로나가 전파된 비율은 너무나도 미미한데도 교회가 코로나를 퍼뜨린 주범인 것처럼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때가 지나면 하나님께서 갚아 주시고 하늘에서 상이 크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고 영생의 삶을 살게 될 뿐 아니라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이 땅의 성도들과 함께 낙원에 있던 주의 종들과 함께 부활하여 세상을 영원히 왕 노릇하며 다스리게 될 것입니다.

 

   기도의 선물을 주시는 하나님

   기도에는 공짜가 없습니다. 기도하는 자에게 주시는 상이 있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1장 9-13절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아버지 된 자로서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는데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면 알을 달라 하는데 전갈을 주겠느냐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데 성령을 선물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물질의 보상을 주시는 하나님

   말라기 3장 10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하늘 문을 열고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부어주시는 보상을 누리시기 기도합니다. 마태복음 6장 33절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니 하나님께서 반드시 갚아주시는 상이 있었던 것입니다. 욥은 고난 뒤에 하나님께서 그에게 배나 갚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자들에게는 생명의 면류관을 얻게 됩니다. 요한 계시록 2장 10절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고 하였습니다. 약속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상을 주십니다. 그러나 죄에 대하여도 대가를 지불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죄에 대한 대가는 사망입니다. 결국 보응을 받게 될 것입니다.♣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