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마태복음 1장 18-23절)

by ssjmc2023 posted Dec 08,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첫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오순절 설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온전히 증거합니다. 성령이 임한 뒤에 사람들이 방언을 하며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사도행전 2장 21절에서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라고 하였습니다. 설교를 들은 사람들은 우리가 어떻게 하는 것이 좋겠는지 묻습니다. 이때에 사도행전 2장 38절에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라고 하였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외에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를 때에 구원을 받게 됩니다.

 

   둘째 예수의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요한복음 14장 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면서 성령을 구합니다. 사도행전 1장에 예수님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성령을 기다리라고 하였습니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님이 계시고, 그분은 예수 그리스도의 확실한 말씀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전하는 영은 오직 성령님뿐이십니다.

 

   셋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응답받습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라고 회중 기도를 하게 됩니다. 요한복음 14장 13-14절에서 예수님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행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신의 정욕을 위하여 구하는 것이 아니라면 주님께서 행하십니다. 사도바울은 고백하기를 빌립보서 4장 12절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고 하였습니다. 빌립보 감옥에 갇혀 있던 사도 바울과 실라는 밤새도록 기도하며 찬양하다가 지진이 일어나서 감옥이 열리고 착고가 풀어지는 역사를 경험했습니다.

 

   넷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병이 고쳐집니다.

   사도 베드로와 요한은 제 9시 기도 시간에 성전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때 성전 미문에 앉아 있는 앉은뱅이가 구걸하고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그 앉은뱅이에게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였습니다.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곧 힘을 얻고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하나님을 찬송하였습니다. 예배시간에 설교를 마치고 치유기도를 하게 됩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예수님께서 고쳐 주십니다.

 

   다섯째 능력이 많이 나타나는 이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복음을 전하니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산헤드린 공회는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그러나 사도들은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성령님의 지시하심을 따라서 더욱 열심히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증거한 것입니다. 누가복음 10장 17절 “칠십 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들의 입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귀신을 물리쳐야 할 것입니다. 요한일서 3장 8절에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고 하셨습니다. 

 

   여섯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일 때 예수님이 함께하십니다.

   마태복음 18장 20절에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고 하였습니다. 작은 속회의 모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모였으니 그 가운데에 예수님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이름이 임마누엘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일 때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image.png


Articles

1 2 3 4 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