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 땅(마음)을 기경하라 (호10:12~13)

by ssjmc2023 posted Feb 09,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금 우리 사회는 양심에 화인을 맞고 얼굴에는 철판을 쓴 채 자신의 잘못은 못 보고 남의 잘못만 지적하는, 죄도 부끄러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은 늘 의롭지만 다른 사람들은 늘 죄인이라 생각합니다. (호10:12)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공의를 심고 인애를 거두라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마침내 여호와께서 오사 공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본문에 묵은 땅을 기경하라는 말씀은 우리의 마음 밭을 회개하라는 말씀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볼 수 없어도 마음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결단도 합니다. 마음이 선한 사람은 생각도 행동도 선하지만, 마음이 악한 사람은 생각도 행동도 악한 것을 나타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악한 마음 밭을 갈아서 좋은 마음, 좋은 밭을 만들어 좋은 열매를 맺으라고 하십니다.

 

  1. 사람의 마음 밭

  예수님은 마태복음 13:1~9에서 네 종류의 마음 밭을 말씀하셨습니다. ①길가와 같은 굳은 마음 ②돌밭 같은 거친 마음 ③가시밭 같은 험악한 마음 ④옥토와 같은 부드럽고 착한 마음 밭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길가, 돌밭, 가시밭은 황무지 같은 마음 밭이기에 기경하라고 경고하십니다. 길가와 같이 굳어진 교만한 마음, 돌밭같이 거칠어진 악한 마음, 가시밭같이 험악한 마음 밭을 기경하여 좋은 옥토와 같은 마음 밭을 만들어야 합니다. 좋은 옥토와 같은 마음 밭이 되어 좋은 믿음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2. 황무지 같은 마음 밭을 어떻게 기경할까?

  먼저 우리 마음 밭에서 몹쓸 잡초와 같은 교만한 마음, 흉악한 잡초 같은 마음을 하나님 말씀의 검으로 찍어 성령의 불로 태워버려야 합니다. 마음속 깊이 박혀 있는 인간의 악한 근성과 돌덩이 같은 죄악의 요소들을 하나님 말씀의 검으로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마음속에 있는 혈기, 교만, 욕심, 거짓, 악독한 요소들을 다 뽑아 버려야 합니다. 우리 마음 밭이 옥토와 같이 온유하고 겸손하고 진실하고 사랑하는 마음 밭으로 바뀌어야 거기에 복음의 씨앗을 심어 30배, 60배, 100배의 결실을 보게 됩니다.

 

  3. 기경한 마음 밭에 무엇을 심어야 하나?

  (요일3:9)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그도 범죄하지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음이라” 기경한 마음 밭에 하나님의 씨를 뿌려야 합니다. 마음 밭에 무슨 씨를 심느냐가 중요합니다. 콩 심으면 콩 나고, 밭 심으면 팥 난다고 하듯이, 우리 마음 밭에 예수님을 본받아 하나님의 씨, 복음의 씨앗을 심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본받아 온유한 마음, 겸손한 마음, 진실한 마음, 사랑의 마음의 씨앗을 심어 복음의 열매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갈6: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우리의 마음을 기경하여 2025년도에는 좋은 복음의 씨앗을 심어 하나님의 은혜로 좋은 축복의 열매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Articles

1 2 3 4 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